전남과학대학교 전문대학 2년연속 최우수등급 “A” 획득

혁신지원사업 교육부 성과평가87개 대학중 성과평가 결과 상위 30%... 6대전략을 통해 추진한 사업들의 우수한 실적 인정 받아

이욱호 기자 | 기사입력 2021/10/01 [14:09]

전남과학대학교 전문대학 2년연속 최우수등급 “A” 획득

혁신지원사업 교육부 성과평가87개 대학중 성과평가 결과 상위 30%... 6대전략을 통해 추진한 사업들의 우수한 실적 인정 받아

이욱호 기자 | 입력 : 2021/10/01 [14:09]


전남과학대학교(총장 이은철)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발표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1유형) 성과평가인 1~2차년도 연차와 종합평가’에서 2년연속 최우수인 ‘A등급’에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교육부가 지원하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Ⅰ유형)에 선정된 87개교를 대상으로 평가하였다.

 

A등급은 87개 대학중 성과평가 결과 상위 30%인 대학을 선정하였다.

 

전남과학대학교는 ‘교육혁신 선진화를 통한 지속가능 대학 실현’이라는 전략 목표와 고등직업교육 수요에 대응하는 미래 융・복합 교육혁신, 교육품질 선진화를 통한 전문직업인 양성 등의 6대 전략을 추진해온 바 있다.

 

6대전략을 통해 추진한 융복합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신규교과목 교수학습지침서 개발, 다양한 인성프로그램, 취업 Skill-Up 프로그램의 진로데이트, 기술지도, 산학공동기술개발사업, 너+나=우리나눔 프로그램 등의 지역사회 협력 프로그램 운영실적의 우수한점이 높은평가를 받았다. 

 

2년연속 최상위 등급인 ‘A등급’을 받은 전남과학대학교는 교육부로부터 인센티브를 받아 대학 교육혁신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전남과학대학교 혁신지원사업 단장(박계향 교수)은 “이번 평가를 통해 우리대학의 전반적인 교육혁신을 위한 역량과 우수성이 증명되었다. 이와같은 저력으로 2025 대학 장단기발전계획을 기반으로 대학 전반의 교육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4차산업혁명의 미래 직업교육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전문기술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