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후보(현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분당을·분당갑 공통공약 추진을 위한 정책협약식 개최”

김병욱·김병관, “힘있는 여당, 재선 국회의원이되서 분당발전 위해 힘쏟겠다”

이욱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4/02 [17:32]

김병욱 후보(현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분당을·분당갑 공통공약 추진을 위한 정책협약식 개최”

김병욱·김병관, “힘있는 여당, 재선 국회의원이되서 분당발전 위해 힘쏟겠다”

이욱호 기자 | 입력 : 2020/04/02 [17:32]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후보(성남분당을)는 김병관 후보(성남분당갑)와 함께 4월 1일 분당을 선거사무소에서 정책협약식을 열고, 성남시 분당구의 발전과 분당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선언했다.

 

이 날 김병욱 후보와 김병관 후보는 「분당MICE산업단지 유치 및 분당MICE역 신설 추진」, 「판교~서현~분당동~광주오포간 도시철도(지하철) 신설 추진」, 「1기 신도시 도시재생(재건축&리모델링)특위 구성 및 특별법 제정」, 「1주택 실거주자에 대한 보유세 감면」등 4개 항의 공통공약을 선정하고, 제21대 국회의원이 되면 상호 협력해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첫 번째로, 백현유원지(정자동 1번지 일대)에 분당마이스(MICE)산업단지 건립을 재추진하고, 신분당선 분당MICE역을 신설해 마이스(MICE)산업단지 교통인프라를 구축해 대중교통 접근성을 높이기로 했다.

 

두 번째로, 광주 오포의 인구급증으로 빚어지고 있는 분당지역 출퇴근 정체 해결을 위해 ‘판교~서현~분당~광주오포’를 잇는 도시철도망(지하철)을 구축하고, 분당동역(가칭)을 신설을 추진하기로 했다.

 

세 번째로, 30년 가까이 된 1기 신도시인 분당의 미래를 위해 ‘1기 신도시 도시재생(재건축&리모델링)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특별법’을 제정해, 체계적으로 분당신도시의 노후화에 대비한 종합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1주택 실거주자에 대한 보유세 감면」을 통해서 1주택을 소유하고 분당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과도한 보유세의 부담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분당갑과 분당을이 힘을 모은다면 분당의 발전과 분당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도 엄청난 시너지가 생기는 만큼, 제21대 총선에서 두 후보가 모두 국회에 입성할 수 있도록 분당구민의 현명한 선택을 부탁드린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