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보건소, 결핵 및 감염병 예방 캠페인 실시

25일 시청 옆 농구장에서... 결핵예방 및 감염병 예방 집중 홍보

이상민 기자 | 기사입력 2019/06/25 [17:48]

하남시보건소, 결핵 및 감염병 예방 캠페인 실시

25일 시청 옆 농구장에서... 결핵예방 및 감염병 예방 집중 홍보

이상민 기자 | 입력 : 2019/06/25 [17:48]

 



하남시 보건소(소장 구성수)는 25일 결핵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하절기에 발생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을 위해 결핵예방 수칙,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이날 하남시청 앞 농구장에서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사랑의 밥차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결핵예방 홍보물(리플릿, 파스 등)을 배부하며 캠페인을 전개했다.
  
결핵은 결핵균이 침이나 가래에 섞여 공기 중에 나와 몸의 저항력이 저하된 사람에게 발병을 일으키므로 2주 이상 계속되는 발열, 기침, 가래, 객혈, 체중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흉부 엑스선 검사 등 결핵검사를 받아 적기에 치료해야 하며, 만65세 이상 어르신 등은 증상이 없어도 1년에 1회 결핵검진을 권유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2주 이상 기침이 지속 시 결핵을 의심하고 병의원이나 보건소에서 결핵검사를 받고, 평상시 옷소매나 손수건 등으로 입과 코를 가리는 기침예절을 반드시 지켜 감염병을 예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4일에는 모기 및 진드기에 의해 전파되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물(리플릿, 기피제)를 배부했다.
  
그밖에 궁금한 사항은 하남시보건소 보건관리실(790-6578)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